공지사항
2025학년도 하계 캐나다 단기연수 파견학생 선발 안내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작성일: 2025-05-20 조회수: 153 작성자: 국제교류원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첨부 :
![]() ![]() ![]() ![]() ![]() ![]() |
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□ 파견 개요 ◦파견목적: 해외 대학 연수 경험을 통한 외국어 및 글로벌 역량 함양 ◦파견국가: 캐나다 ◦파견대학: 나이아가라 컬리지(Niagara College) ◦소재지: 135 Yaylor Road, Niagara-on-the-Lake, Ontario L0S 1J0, Canada (온타리오 주) ◦ 파견기간: 2025. 6. 30. ~ 7. 25. □ 선발인원 및 비용
◦파견비용, 일정 등은 환율 및 기타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◦연수비 포함 사항: 학비, 홈스테이 비용 및 식비(3식), 보험료, 공항픽업비, 버스패스, 액티비티 비용 등 ◦연수비 불포함 사항: 항공료, 개인용돈 등 - 왕복 항공료: 약 300만원 - 캐나다 eTA: 약 7,000원 □ 파견대학 소개 및 프로그램 특징 ◦캐나다 Niagara College
◦ 프로그램 세부 사항: 별첨 참조 ◦ 학점 인정: 3학점, 자유선택(전공 인정 불가) □ 선발 기준
◦서류 심사 기준
☞ 동점자 발생 시 1) 학업 성적 우수자 2) 어학 성적 우수자 3) 연장자 순으로 선발 □ 신청 자격 ◦ 2025학년도 1학기 현재 우리 대학에 재학 중인 학부생 (휴학생 및 정규학기 초과자는 지원할 수 없음) ◦2025학년도 1학기 기준, 2학년 1학기 이상 ~ 4학년 1학기 이하인 자 ※ 지원이 불가한 학생 - 2025년 1학기 현재 1학년에 재학 중인 자 - 2025년 1학기 현재 4학년 2학기에 재학 중인 자 ◦전학년 평균 평점 3.0 이상이며, 파견 직전학기 평균 평점 2.5 이상 & 취득학점 12학점 이상인 자(편입생, 전적대학 평점 적용) ※ 2024학년도 2학기 취득학점 12학점 미만 또는 평균 평점 2.5 미만인 자는 지원 불가 ◦외국대학 취득학점이 상기 프로그램 취득학점을 포함하여 65학점 미만인 자 ◦기타 우리대학 장학규정 제5조 및 제6조에 저촉되지 않으며,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□ 제출 서류 ◦신청서, 자기소개서, 수학계획서(인스타 작성) ◦서약서, 보호자 동의서, 재정보증인 동의서, 여권 사본 각 1부(인스타 첨부) ◦어학성적증명서 1부(소지자) (인스타 첨부) - TOEIC, TOEIC Speaking, TOEFL(iBT), IELTS 등 (TOEIC 점수로 변환가능한 시험의 성적증명서만 인정) (모의 TOEIC 등은 제외) - 신청 기간 마감일까지 취득한 유효 성적증명서 □ 신청 및 선발 일정 ◦신청방법: 인스타(온라인) > 해외연수 > 해외연수신청 ◦신청기간: 공고일 ~ ‘25. 5. 27.(화) ◦설 명 회: ‘25. 5. 22.(목) 16:00 국제교육관 109호 ◦합격발표: ‘25. 5. 29.(목), 합격자에 한해 개별 안내 ◦오리엔테이션: 합격자에 한해 개별 안내(6월 중 실시 예정) □ 지원 시 유의사항 ◦최소 파견인원이 모집되지 않을 경우, 본 프로그램은 취소될 수 있음 ◦파견기간 중 휴학할 수 없으며, 파견기간 연장은 불가함 ◦최종선발 후 개인사유로 포기할 경우, 추후 국제교류원에서 실시하는 장학 프로그램 신청 제한 조치되므로, 신중한 검토 후 신청 요망 ◦파견국가의 비자 발급이 거부될 시, 본인의 책임으로 간주 ◦선발된 학생은 사전에 해외여행자보험에 반드시 가입해야 하며, 파견기간 종료 후 발생하는 모든 사항은 본인의 책임으로 간주 ◦선발된 학생은 우리대학 및 파견대학의 학칙 및 제반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, 이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사항은 본인의 책임으로 간주 ◦연수기관 및 경비 등 교환학생 파견 프로그램과 관련한 사항은 환율 및 기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◦귀국 후 2주(14일) 이내 아래의 서류를 반드시 제출(미제출 시, 학점 인정 불가) - 수료증, 성적증명서, 귀국보고서 각 1부 (국제교류원 제출)
□ 문의처: ☎ 063) 220–3198(선발 관련), 3282(프로그램 관련) 전주대학교 국제교류원장 |